돼지의 왕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장미맨션은 사라진 언니를 찾기 위해 돌아오고 싶지 않던 집에 온 지나가 형사 민수와 함께 수상한 이웃들을 추적하면서 예상치 못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아래를 통해 자세한 시청 방법과 재방송 다시보기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드라마 장미맨션 정보
장르 : 스릴러 공포
방송기간 : 2022년 5월 13일
몇부작 : 12부작
채널 : 티빙
출연진 : 임지연, 윤균상, 이미도, 손병호, 조달환
스트리밍 : 티빙
시청등급 : 18세 청소년 관람불가
드라마 시청 방법
본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티빙을 통해 공개됩니다.
아래의 티빙 무료 보기를 통해 시청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티빙 무료 시청 방법
티빙 한달무료 시청 방법 안내드립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본방송을 놓쳤거나 또 보길 원하는 분들은 재방송 및 다시보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쉽게 시청 가능하니 확인 바랍니다.
다시보기 바로가기
‘장미맨션’이 현실 공포를 자아내는 미스터리 스릴러의 진수를 선보인다.
오는 13일(금) 첫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장미맨션’(연출 창감독, 극본 유갑열, 제공 TVING, 제작 SLL, 공동제작 비에이엔터테인먼트·필름몬스터)은 사라진 언니를 찾기 위해 돌아오고 싶지 않던 집에 온 지나(임지연 분)가 형사 민수(윤균상 분)와 함께 수상한 이웃들을 추적하면서 예상치 못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평범한 겉모습 뒤에 탐욕스러운 속내를 숨기고 사는 수상한 이웃들, 파헤칠수록 드러나는 비밀들이 극한의 현실 공포와 강렬한 서스펜스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에 첫 방송을 하루 앞두고 놓쳐선 안 될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인간 군상의 탐욕과 비밀을 감춘 아파트! 일상의 공간이 자아내는 현실밀착형 서스펜스
‘장미맨션’은 우리의 일상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친숙한 아파트를 무대로 인간 군상 이면에 숨겨진 탐욕과 비밀, 거짓말을 적나라하게 파헤친다. 안식처가 되어야 할 공간, 평범한 일상에 파고든 공포가 미스터리 스릴러의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한다. 연출을 맡은 창감독 역시 ‘아파트’라는 공간적 배경을 차별점으로 꼽았다. 그는 “아파트라는 공간이 상당히 폐쇄적이라고 느낀 순간이 있었다. 그 안에서 벌어지는 이권과 관계, 그리고 비밀에 대한 이야기로, 각자가 살고 있는 공간을 대입해서 보면 지금까지의 스릴러 장르와 또 다른 묘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관전포인트를 짚었다. 여기에 ‘욕망’과 ‘집착’을 키워드로 덧붙였다. “작품 속 모든 인간 군상이 집착을 향해 달려간다. 이들을 움직이게 하는 욕망은 무엇일지 지켜봐 달라”며 “연출적으로 움직임을 세밀하게 담아보고 싶었다. 미묘하게 움직이는 앵글들, 그리고 인물마다 시그니처가 되는 컬러나 소품들을 찾아보는 숨은 재미도 있을 것”이라고 기대 심리를 자극했다.
■파헤칠수록 드러나는 진실과 반전! 임지연X윤균상이 완성할 미스터리 스릴러
서스펜스를 극대화할 임지연, 윤균상의 시너지는 기대 요소 중 하나다. 장르를 넘나들며 변신을 거듭해온 두 배우가 완성할 미스터리 스릴러에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기대가 쏠리고 있다. 임지연은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 속 언니의 실종을 추적하는 동생 ‘지나’로 열연한다. 호텔리어 지나는 완벽하고 평탄한 삶을 사는 듯하지만, 내면은 알 수 없는 열등감으로 가득 차 있는 인물. 임지연은 사건을 집요하게 파헤치는 지나의 집념, 그 과정에서 오는 불안과 공포를 내밀하게 그려낸다.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사랑받는 윤균상의 변신에도 관심이 쏠린다. 윤균상이 연기하는 강력계 형사 ‘민수’는 한 번 꽂히면 끝장을 봐야 하는 행동파다. 언니의 실종 사건을 쫓는 지나의 조력자로, 수상한 이웃들을 추적하며 알 수 없는 혼란의 늪으로 빠져들어 간다. 임지연은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흥미진진했고, 어떤 반전이 숨어있을지 궁금해서 눈을 뗄 수 없었다. 매회 ‘소름’ 돋는 전개와 충격적인 이야기들이 펼쳐질 것”이라고 관전포인트를 밝혔다. 윤균상은 “이성과 감성을 뒤흔들 여운이 긴 작품이다. ‘민수’를 통해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연기 고수들의 활약
저마다의 욕망과 은밀한 비밀을 가진 다양한 인간 군상의 모습은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손병호는 엄마의 역할을 대신해 온 장녀 지현에게 항상 고맙고 미안한 세 남매의 아버지로 분한다. 윤균상과 호흡을 맞출 강력계 형사들의 면면도 흥미롭다. 정웅인은 짙은 야망을 가진 강력 1팀 형사과장 ‘원석’을, 이문식은 민수가 속해 있는 강력 2팀 팀장 ‘표창’으로 열연한다. 어딘가 수상한 장미맨션의 이웃들도 범상치 않다. 조달환은 말이 어눌하고 음산한 살인 전과자 ‘우혁’역을 맡아 긴장감을 조율한다. 이미도는 아파트 재개발 호재로 한몫 챙겨보겠다고 들떠있는 부녀회장 ‘숙자’를, 김도윤은 유학파 출신의 동네 슈퍼 주인 ‘찰리’로 분해 장르적 재미를 더한다. 여기에 민수의 조력자로 활약할 ‘오범’ 역의 고규필, 민수의 파트너 신입 형사 ‘남영’ 역의 이주영도 합류해 활력을 불어넣는다. 그리고 ‘찰리’의 엄마로 변신해 미스터리를 극대화할 정애리까지, 연기파 고수들이 완성할 미스터리 스릴러에 뜨거운 기대가 쏠린다.
한편, ‘장미맨션’은 월드 리딩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SLL을 비롯해 영화 ‘악의 연대기’, ‘범죄도시’, ‘악인전’을 만든 ㈜비에이엔터테인먼트와 영화 ‘완벽한 타인’, 드라마 ‘트랩’, ‘지금 우리 학교는’ 등의 ㈜필름몬스터가 공동 제작한다. 여기에 탁월한 영상미와 감각적인 연출의 힘을 보여준 ‘표적’ 창감독과 ‘남자가 사랑할때’ 유갑열 작가가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담보한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장미맨션’은 매주 4화씩 3주간 공개되며, 내일(13일) 티빙에서 1~4화가 첫 공개된다.